만남과 연애의 신풍속도, 소셜데이팅 앱 < 문화 < 기획 < 기사본문 고대신문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을 때, 20대 초중반의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칭이 다른 소개팅앱보다 2~3배 잘 되는 느낌을 받았으며, 대화까지는 잘 이어지는 편입니다. 처음 가입 승인을 받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만큼 기다림의 끝에 좋은 이성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수백만건 이상 매칭 데이터를 누적해왔고 유저들과 매칭를 분석하여 연결 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자동으로 연결해 줍니다. 평점을 어느 정도 이상 받지 못하면 가입이 안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KUNG 커뮤니티는 학교법인 또는 학생회비의 지원없이 운영되는 비영리단체로서 광고판매 수익금은 모두 서버 유지관리 및 사이트 운영비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인기순위 ‘핫깃’ 카테고리는 하루 동안 하트(고백)를 많이 받은 남과 여 회원 탑10의 순위를 공개하는 공간이다. 옷깃 이용자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지역별 인기순위도 공개 될 예정이다. 관리자에게 질문,요청,제안 등이 있으시면 민원창구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소셜데이팅'이라는 단어를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약 100여개의 어플이 검색되며 앱스토어에서도 90여개의 앱이 검색되고 있다. 지난해에 사이트 문을 연 이음, 코코아북에 이어 최근 미팅투데이 역시 소셜데이트 사이트의 대세를 따르고 있다.


C씨 또한 "외롭다고 해도 어플로 인연을 찾는 것은 왠지 꺼려진다"며 "이용할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반면 B씨는 "단순히 버튼 몇 번의 클릭으로 사람과 쉽게 연결되다보니 관계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번 정장을 빼입으며 소개팅 와중에도 일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다는 자부심이 강한 반면, 학력 부족으로 인한 열등감도 심하다. 간혹 현실을 자각할 때 웃음을 참지 못하는 모습이 킬링 포인트로 꼽힌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조금 일찍 온라인 데이트 시장이 정착해 시장 규모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쌀쌀해지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짝사랑을 찾는 방법은 사이트 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 나이, 지역을 입력하면 그 사람도 나를 좋아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상대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내 이름이 공개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용기가 없어 짝사랑으로 끙끙 앓고 있는 젊은 층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봄블링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등의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는 대신 ‘소셜데이팅의 건강한 진화’를 표방하며 1세대 모델이 가진 구조적 결함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법적 부담을 지울 경우 창업 의욕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는 소셜데이팅 시장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엔비디아가 장악하고 있는 이 시장에 기존 반도체회사뿐 아니라 빅테크들도 뛰어들었습니다. 반도체 회사들은 AI시장을 노리고, 빅테크들은 비용을 줄이고 자신에 특화된 AI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죠.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작년 7월 기준 소셜데이팅 앱의 실사용자는 92만 명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소셜데이팅 앱의 주요 타겟층이 모바일에 익숙해져 있는 2,30대인 만큼 소셜데이팅 앱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꼭 소개팅을 전면에 내세워 콘셉트화하진 않았지만 제3자와의 대화를 주선하는 앱 등도 4개로 확인됐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소개팅 앱 '너랑나랑' 사이트의 한 가짜 여성계정 프로필 사진. 전산조작을 통해 개당 100원 정도인 내부 화폐 '하트'를 수천 개 보유해 '둘 다 선택' 기능 등에 사용했다. 더 나아가 일부 소개팅 어플은 정보 도용, 사기, 성매매 알선 등 범죄 창구로 악용되고 있다.

read more 오피 click here continue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